우리와 함께 동행하는 사람들
범죄피해자지원연합회는 사회적으로 인지도 있고 대중에게 호감을 주는 문화예술인들을 홍보대사나 위원으로 위촉하여 범죄피해로 인해 세상과 단절되고 움츠러든 피해자들로 하여금 세상과 소통하고 웃을 수 있도록 하고, 그들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는 범죄피해자 보호·지원을 위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연합회의 홍보대사나 위원은 각자의 분야와 위치에서 범죄피해자 보호·지원 제도에 대해 알리고 사회적 관심을 촉구하면서 그들을 지원하고 홍보하는 역할을 하며 연합회나 전국 센터에서의 행사 참여 등 재능 기부를 통해 범죄피해자 보호·지원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SBS '모범택시'에서 '파랑새 지원센터'의 직원역으로 열연하면서 관심을 가지게되었다.
방송에서 범죄피해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촉구하는데 큰 기여를 해온 바 있다.
범죄피해자지원연합회의 크고 작은 행사가 있을 때마다 유연한 행사 진행에 도움을 주고 있다.
평상시 피해자 보호·지원에 대한 관심을 가져왔으며 자신의 재능 및 역량을 통해 피해자들을 돕고 싶다는 의사를 전달 해온 바 있다.
배우 이제훈
개성있고 특색있는 남다른 행보로 활약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는 인기배우 이제훈 님은 2021년도 인기리에 종영한 SBS '모범택시'에서 범죄피해자지원연합회를 모티브로 한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의 택시기사이자 '파랑새 재단'의 직원인 김도기 역으로 열연하면서 범죄피해자지원연합회와 인연을 갖고 강력범죄피해자들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왔습니다. 그의 사회이면의 어두움에 대한 관심은 작품활동에서도 나타났고 드라마를 통한 범죄피해자지원센터 홍보, 드라마 굿즈 판매비용 기부, 행사 참석 등 내실있는 행보를 보여주면서 그해 11월 말 의미있는 범죄피해자 인권대회 행사를 맞아 범죄피해자지원연합회 홍보대사로 위촉되었습니다.
주요활동
- 2021년 4월 ~ 5월 강력범죄 및 범죄피해를 소재로 다룬 드라마 '모범택시' 방영
- 2021년 6월 '모범택시' 종영 후 굿즈 판매비용 기부
- 2021년 11월 제14회 범죄피해자 인권대회 참여
- 2021년 11월 범죄피해자지원연합회 홍보대사로 위촉
배우 김상중
30년의 연륜을 가진 시사 탐사 프로그램의 간판격인 "그것이 알고 싶다"와 배우 김상중 님은 따로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진지하고도 진가가 돋보이며 흡인력 있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방송에서 범죄피해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촉구하는데 큰 기여를 해온 바 있으며 2019년 진주 지역 범죄피해자지원센터 홍보대사로 위촉되었으며 2019년 범죄피해자 인권대회에 직접 참석하며 피해자를 격려하여 큰 호응을 받았으며 이를 계기로 더욱 피해자들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위해 애쓰고 계십니다.
주요활동
- 2019년 7월 진주지역 범죄피해자지원센터 홍보대사 위촉
- 2019년 11월 범죄피해자 인권대회 참여
- 2020년 11월 범죄피해자 인권대회 축하영상 참여
아나운서 김병찬
KBS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으로 현재는 프리랜서로 활동 중에 있는 김병찬 님은 범죄피해자 보호·지원 대표행사로 자리잡은 다링안심캠페인의 2014년 제1회 메인 사회자로 인연이 되어 지금까지 계속 함께 하고 있습니다. 김병찬 님은 범죄피해자지원연합회의 크고 작은 행사가 있을 때마다 본인의 강점을 살려 유연한 행사 진행 및 다른 행사의 분위기에 걸맞는 진행자 소개 등 범죄피해자 보호·지원 활동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으며 2019년도 4월에 범죄피해자지원연합회 홍보위원으로 위촉되었습니다.
주요활동
- 2014년 10월 제1회 다링안심캠페인 ~ 2018년 6월 제5회 다링안심캠페인 메인 사회자
- 2019년 4월 범죄피해자지원연합회 홍보위원 위촉
- 2019년 6월 제6회 다링안심캠페인 메인 사회자
- 2022년 6월 제9회 다링안심캠페인 메인 사회자
가수 재효(블락비 안재효)
7인조 보이그룹 블락비의 멤버로 활동한 재효 님은 검사인 형 안창인 님을 통해 평상시 피해자 보호·지원에 대한 관심을 가져왔으며 자신의 재능 및 역량을 통해 피해자들을 돕고 싶다는 의사를 범죄피해자지원연합회 측에 전달해왔고 앞으로 홍보대사로의 활동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주요활동
- 2021년 11월 제14회 범죄피해자 인권대회 참여